안녕하세요. 약속이 있거나 여행을 가실 때 그리고 근처에 있는 어딘가가 현재 자신의 장소를 기준으로 하여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측정해야 할 때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네이버가 국내 포털사이트 부동의 1위를 차지하면서 네이버 지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계신데요, 오늘은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를 통하여 쉽게 거리 측정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네이버 지도 실행
가장 먼저 네이버에 '네이버 지도'라고 검색하여 네이버 지도를 실행해주세요.
PC 버전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모바일 버전은 현재 지원하지 않아서 모바일의 경우에는 네이버 길 찾기를 이용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거리재기가 반드시 필요하신 분은 PC로 접속하셔서 따라해주세요!
2. 지도 크기 조정
실행하시면 사용자의 현재 접속한 주소를 기준으로 상세 지도가 나옵니다. 마우스 휠을 아래로 굴리거나 위로 굴리면 지도 크기를 조절하실 수 있는데요. 거리를 재고싶은 출발 지점과 도착 지점이 한 페이지에 나오도록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마우스 휠을 위로 굴리면 지도가 확대 되고 아래로 굴리면 축소 되고 있네요. 마우스 설정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휠을 조작해보시면서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3. '거리' 아이콘 선택
오른쪽에 보시면 메뉴 중 자 모양의 '거리'라고 되어있는 아이콘을 보실 수 있는데요.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4. 출발지점 클릭
출발지점을 마우스 좌클릭으로 선택해주시면 되구요.
5. 도착지점 클릭
도착지점에 가서 다시 마우스 좌클릭을 해주세요. 이어서 다른 지점을 마우스 좌클릭으로 계속 선택해주실 수 있는데요. 선택한 곳이 마지막 도착 지점이라면 마우스 좌클릭으로 마지막 지점을 선택해주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한 번 눌러주세요. 총거리 뿐만 아니라 도보 하는 경우의 소요시간, 자전거를 이용하는 경우의 소요시간까지 자세하게 나와서 굉장히 편안한 동선 예상이 가능하시답니다.
여행을 하는 경우 거리를 계속 연결, 연결 하시면 이동 동선을 짜는데 굉장히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르는 동네에 가면 거리가 가늠이 되지않아 무리한 동선을 짜게 마련인데요. 처음 가는 지역이라도 네이버 거리재기로 미리 거리를 파악해두신다면 헤메지 않고 짧은 동선으로 여행 계획을 짜시기 좋으실거예요.
모바일 지도 앱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아서 PC 버전을 사용하셔야 하는게 큰 단점인데요. 미리 미리 체크하시고 또는 여행시에 노트북을 챙겨가시면 언제든지 거리재기가 가능하시답니다. 이렇게 오늘은 네이버 지도를 활용해서 거리를 재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도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