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세정보

2021 신조어 테스트

by 핫24시 2021. 4.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10대, 20대가 자주 사용하는 2021 신조어 테스트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얼마나 많은 신조어를 알고 계시는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요즘은 워낙 줄임말이나 유행이 금방 금방 바뀌어서 충분히 알고 있지 않으면 소위 '조상님' 취급을 받게되니ㅠ_ㅠ 가끔은 체크해볼 필요가 있는 거 같습니다.


다음의 신조어 뜻을 맞춰보세요!

 

1. 나심비

2. 누물보

3. 남아공

4. 싫존주의

5. 좋댓구알

6. 스불재

7. 주불

8. 머선129


정답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1. 나심비
가성비보다 내가 만족하는 소비를 하는 것을 뜻합니다.
'나'와 '심리' 그리고 '가성비'의 합성어인데요.
가격과 성능을 비교한 기존의 소비 형태가 아니라 내가 만족할 수 있다면 망설이지 않고 지갑을 여는 소비 심리를 말합니다.

2. 누물보
'누구 물어 보신 분?' 의 줄임말인데요.
게시글 작성자에게 이 글이 쓸모없음을 댓글로 알리는 말로 인터넷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3. 남아공
'남아서 공부나 해'의 줄임말인데요.
기초학력 미달 학생들을 정규 교과 시간이 끝난 후에 '남아서 공부시킨다'라는 말을 줄여서 '남아공'이라는 신조어가 생겼습니다.

4. 싫존주의
싫어하는 것도 존중해달라는 뜻의 신조어인데요.
싫어하는 것도 당당하게 얘기하며 자신의 생각을 존중받겠다는 뜻으로 '표현의 자유를 누리겠다'라는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5. 좋댓구알
'좋아요, 댓글, 구독, 알림 설정'의 줄임말인데요. 좋아요, 댓글, 구독, 알림 설정을 요청할 때 쓰이는 줄임말입니다.

6. 스불재
'스스로 불러온 재앙'의 줄임말입니다.

7. 주불
'주소 불러'의 줄임말입니다.

8. 머선129
'무슨일이야?'라는 뜻으로 무슨일이고 머선일이구? 이런식으로 연결된 뜻이랍니다.



도무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신조어들이 왜 생겨났을까? 라고 생각해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으실거예요. 세대차이가 조금 더 좁혀지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도움 많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