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이 있으시다면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워서 뭐든 다 주고 싶은 마음이죠? 아마 공감하실 수밖에 없으실 텐데요. 말을 할 수 없어서 더욱 조심해서 먹여야 우리 아이가 아프지 않고 건강할 수 있답니다. 사람에게도 먹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만큼 우리 아이들에게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오늘은 여름철 대표 과일인 복숭아를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복숭아 껍질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복숭아는 약 87%의 탄수화물과 5%의 지방, 그리고 8%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한 과일이며 나이아신, 칼륨을 함유하여 강아지에게 간식으로 급여하셔도 괜찮은 과일입니다. 강아지는 복숭아를 먹어도 됩니다.
복숭아는 100g당 약 34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좋은 과일입니다. 다이어트가 필요한 강아지에게 급여하셔도 좋은 과일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미용과 피로 해소에도 좋습니다. 식이섬유를 포함하여 변비로 고생하는 강아지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과일입니다.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과 혈관질환,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어 먹이면 먹일수록 도움이 되는 과일이랍니다.
- 강아지 복숭아 급여 주의사항
아무리 좋은 과일이라도 주의사항이 따르게 마련입니다. 작고 소중한 우리 아이는 뭐든지 조심히 먹여야 하는데요.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복숭아 씨 먹이지 않기
복숭아 씨는 크기가 커서 더욱 위험합니다. 강아지가 삼키게 되면 큰 크기 때문에 질식이나 위장 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씨의 표면 또한 매끄럽지 않아 입 안이나 장기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복숭아를 먹이실 때는 특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갑자기 삼킨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찰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복통, 설사 위험
수분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했을 때 우리 아이가 설사를 하거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루 칼로리의 10% 미만으로 급여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니 반드시 기억하셨다가 적정량을 급여하시길 바랍니다.
3. 복숭아 껍질 조심하기
복숭아 껍질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강아지 역시 껍질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먹이실 때 아주 소량을 먹여보신 후 반응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가려워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급적 껍질을 벗겨 먹이시면 가장 좋습니다.
4. 가공 통조림 먹이지 않기
생과일 복숭아가 아닌 가공 통조림은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우리 아이들 몸에 좋지 않습니다. 가공된 통조림이 아닌 생과일을 충분히 씻어서 급여해주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철 과일이니만큼 요즘은 찾아보기 어려우실 텐데요. 우리 아이 아프지 않고 건강하도록 미리 체크하시고 공부하셔서 오래오래 함께 행복한 날들 만들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11.03 - [심리테스트] - MBTI 이상형테스트로 나의 이상형 알아보기
2021.09.29 - [이것저것 꿀팁] - 2022년 대통령 선거일과 참여 가능 나이
2021.09.16 - [이것저것 꿀팁] - 도미노피자 방문포장 할인 1+1, 50% 꿀팁 총정리
2021.08.26 - [이것저것 꿀팁] -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과 자격요건 신청하는 방법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