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백신 접종자에 한하여 해외 입국자에 대한 자가 격리가 폐지되었습니다. 아직 코로나가 종식된 건 아니라 예전하고 갔다고는 할 수 없지만 조금 더 비용을 들인다면 직장인 분들도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나라에서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요청하고 있는 상황이라 출국 전 한 번, 입국해서 한 번, 돌아오기 전 한 번, 돌아와서 두 번 보통 이렇게 총 5번의 PCR 검사를 하게 됩니다. 이 중 돌아와서 두 번은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비용적인 측면에서 제외를 하고, 남은 세 번의 PCR 검사 비용이 장난이 아닙니다. 회당 약 10만 원으로 보통 30만 원이 더 드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어떤 나라든 백신 접종자에 한하여 입국 시 PCR 검사나 입국 후 검사 등을 폐지한 경우도 있으니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금 당장 떠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각 국가별 입국 조건을 알아보는 방법과 더불어 제가 추천하는 몇 개 국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 각 국가별 입국조건 확인하기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 페이지 하단을 보시면 여기 코로나19 관련 각 국가별 입국 제한 조치 현황이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를 누르시거나 상단 해외 안전 정보를 누르시고 공지 사항에 안전 공지를 누르시면 맨 위에 코로나19 관련 각 국가별 입국 제한에 관한 PDF 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 또는 이틀에 한 번씩 업데이트되는 이 문서는 전 세계 모든 국가들에 대한 입국 제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카더라가 아니기 때문에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현재 갈 수 있는 추천 여행지
가고 싶은 국가가 확실히 정해져 있다면 아까 PDF 파일을 보시는 게 맞지만 어디라도 가고 싶으신 분들은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인기 있는 여행지 몇 곳을 골라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입국제한 해제 국가
영국과 아일랜드는 3월 18일부터 백신 접종 안 해도 되고 PCR 음성 확인서가 없어도 입국이 가능하며 격리 또한 없습니다. 아직 백신을 안 맞고 버티시는 그런 분들이 떠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2. 접종 완료자, PCR 음성 확인서 면제
이번에도 역시 입국 시 음성 확인서가 면제되는 국가입니다. 바로 프랑스와 캄보디아, 아랍에미리트, 휴양지로는 몰디브 그리고 모리셔스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접종 완료 자라면 입국 전 PCR 검사와 입국 후 PCR 검사 없이 격리가 면제가 됩니다. 코시국 이전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많았던 몰디브와 모리셔스가 여기에 포함된 건 정말 다행입니다. PCR 검사를 각각 두 번씩만 아껴도 신혼여행비 40만 원 이상이 절약되는 셈입니다. 또한 4월부터는 여기에 태국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태국은 입국 전 pcr 검사만 폐지됩니다.
지금까지는 입국 전 또는 입국 후 PCR 검사가 면제되어 귀국 전 한 번의 PCR 검사만 현지에서 받으면 되는 국가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국가마다 차이는 있지만 약 10만 원 내외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요 다음은 백신 접종 증명서와 PCR 음성 확인서가 필요하지만 무 격리 입국 가능한 국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3. 접종 증명서, 음성 확인서 지참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네덜란드, 독일,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베트남은 접종 완료자가 아니어도 음성 확인서로 무 격리 입국은 가능하지만 PCR 검사 비용을 줄일 수 없으니 여기에 넣었습니다. 위 국가들은 PCR 검사 5번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그래도 무 격리로 여행은 할 수 있는 국가들입니다. 이렇게 무 격리 입도 가능한 국가들이 많다 보니 해외여행 시장을 독점하고 있었던 트래블 버블 국가 사이판이나 싱가포르는 요즘 예약 순위가 후순위로 밀린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자가격리 없는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느 국가가 가장 가고 싶으신가요? 이대로라면 점점 PCR 검사가 면제되는 국가들이 하나 둘 늘어날 텐데 여름휴가는 해외에서 보낼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그런데 일본은 아직도 3일 격리 대만은 10일 격리가 유지되고 있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2박 3일 3박 4 일용 국가들이 아직 안 열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여행 관련 소식 들려오면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2021.04.16 - [생활정보] - 파주 차박지 추천해드려요!
2022.05.09 - [생활정보] - 다마스 차박, 차박으로 유명한 다마스가 전기차 비바로 돌아왔다!
2022.03.01 - [생활정보] - 개인통관고유부호 없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2021.09.16 - [생활정보] - 티빙 무료체험 방법 한달 무료로 보기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