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안타깝게도 라면 물 조절을 실패했다는 게시글이 종종 보이곤 합니다.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준비한 내용은 절대 실패 없는 라면 2개 물 양, 물 조절 방법 베스트 5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위) 종이컵, 생수병
이 방법은 웬만해서는 실패할 수 없는 방법입니다. 종이컵 3컵에는 약 500미터 정도의 양이 나오는데 라면을 끓이는 물의 양과 비슷하게 맞춰지는 방법으로써 오래전부터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는 방법입니다. 생수병 또한 한 병이 500밀리미터의 꼭 맞는 규격이라 라면 물량에 가장 적합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도 예능에서 많은 분들이 라면을 끓이실 때 이 방법을 쓰고 계시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만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생각 외로 가정집에 500ml 생수병과 종이컵이 없으신 분들이 많고 생수 또한 따로 구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종이컵과 생수병은 5위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4위) 수돗물 5.5초
이 방법은 말 그대로 수돗물을 5초에서 6초 정도 틀어놓는 방법입니다. 뭔가 어리숙해 보이는 방법이긴 하지만 수돗물의 수압과 나오는 속도, 양은 대부분 전국 비슷하기 때문에 약 5초에서 6초 정도면 500ml 정도의 물을 받아낼 수 있는 가장 적절한 방법입니다. 정수기 같은 경우에는 제품 회사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7초 ~ 8초 정도면 약 500ml 정도의 물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따로 카운터를 해야 되고 개개인마다 마음속으로 카운터 하는 시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3위) 라면 봉지
라면 봉지는 버려지기 전 훌륭한 물 조절의 기준이 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이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라면 봉지로 물 조절을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라면을 뜯으실 때 세로로 뜯지 마시고 가로로 길게 뜯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로로 뜯은 봉지 안에 보이는 봉합되어 있는 가로 줄까지 물을 넣어보시면 라면 끓이는 양 500ml를 대략적으로 맞출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라면을 끓일 때 놓칠 수 있는 알짜배기 부스러기들도 물 조절을 하면서 잊지 않을 수가 있어서 정말 괜찮은 방법입니다. 게다가 두 개 이상 끓이실 때에는 그 밑에 있는 선에 맞춰서 한 번 더 물을 넣어주시면 라면 두 개도 맛있게 끓일 수가 있습니다.
2위) 손가락과 손바닥
과거 스티브 잡스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스타일러(펜)는 필요 없다. 우리에겐 손가락이 있다." 맞는 말입니다. 물 조절할 때 간단하게 손가락 한 마디면 충분합니다. 냄비 용량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냄비는 대부분 가정용 전자레인지 기준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전골냄비나 가마솥이 아닌 이상 손가락 한 마디에 약 3cm 정도로 물을 맞춰주시면 실패 없는 라면을 끓일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한 손에 손가락이 다섯 개나 있기 때문에 대략 3cm 정도의 길이가 나오는 손가락을 선택하셔서 물 조절을 해 주시면 맛있는 라면을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두 배 이상은 넓은 냄비에 라면을 끓이실 때에는 손등이 완전히 잠기는 정도까지 조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은 사람마다 손 크기가 다 다르기 때문에 몇 번의 시행착오가 생기겠지만 한 번 감을 잡으시면 완벽한 라면 인생을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1위) 후반의 물 조절
앞서 말씀드린 방법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말 그대로 적은 물 만으로 라면을 끓이신 후 나중에 물을 넣으면서 조절하는 방법으로 라면에 간을 맞추면서 물 조절을 할 수 있는 가장 실패 없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끓인 라면에 찬물을 넣는다는 발상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겠지만 찬물로 라면이 한번 식혀지는 구조이기 때문에 그냥 라면을 드실 때보다 화상 위험성도 줄어들어 어린아이들에게 라면을 끓여줄 때 효율적입니다. 게다가 뜨거운 물에 불려진 면발이 차가운 물과 만나면서 일어나는 수축 현상으로 한층 더 쫄깃한 면발을 드실 수가 수가 있으니 천천히 먹는 아이들의 특성상 면발의 장기간 또한 퍼지지도 않기 때문에 나름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라면 2개 물 양, 실패 없는 라면 끓이기, 라면 끓일 때 물 조절 방법 베스트 5를 알아보았습니다. 계량컵이 없거나 라면 초보의 경우 참고하셔서 맛있는 라면 드시길 바랍니다.
2022.06.28 - [생활정보] - 좀 벌레 퇴치법, 옷감 상하게 만드는 좀 벌레 예방하고 퇴치하는 방법 5가지!
2022.07.03 - [생활정보] - 얼그레이 효능,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차 얼그레이 효능 7가지!
2022.06.29 - [생활정보] - 와인 종류, 와인 기초 상식 총정리
2022.01.12 - [생활정보] - 김치국물 지우기! 김치국물 어떻게 흔적없이 지울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