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표준 임대차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공유 작성방법

by 핫24시 2021. 4.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 다운로드와 작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세, 전세 부동산산 임대차 계약을 하게되면 반드시 작성하게 되는 서식 임대차계약서인데요. 해당 서류는 큰 돈이 오가는 부동산에서 상호간 권리르 보호하는 중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꼼꼼히 작성을 해야 합니다.

반드시 끝까지 꼼꼼히 보시고 빠짐없이 작성하셔서 임대인, 임차인 상호간의 권리를 보호하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해드린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바로 가능하시답니다.

 

 

 

 

 

- 표준임대차계약서란?
임차인이 임대인으로부터 일정 기간 동안 부동산을 전세나 월세로 빌려서 사용하고 그 대가로 임대료를 지불할 것에 대한 계약 내용을 기재한 양식으로 표준부동산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할 때에는 부동산의 표시, 보증금 및 임대료, 임대차 기간, 양도 및 전대, 임대인과 임차인의 책임 및 의무사항, 분쟁의 해결 등으로 구분하여 각 항목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도록 한다. 표준부동산임대차계약서에는 해당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부동산의 담보 대출 현황이나 현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여 그 내용을 계약서에 명시하도록 한다. 표준부동산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함으로써 임대인과 임차인의 협의 사항을 명확히 하여 이후 이로 인한 분쟁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주택 임대 사업자를 내는 경우 임대신고를 위해 표준임대차계약서가 꼭 필요한데요. 2020년 12월 10일 개정된 최신 서류로 준비해드렸습니다.


 


-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표준임대차계약서.hwp
0.08MB

* 위 링크에서 2020년 12월 10일 개정된 최신 표준임대차계약서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표준임대차계약서 작성방법
2020년 12월 10일 개정 이후 표준임대차계약서는 6페이지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계약서는 임대인, 임차인, 공인중개사 각 1부씩 총 3부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1. 임대인/임차인의 정보 기입
가장 먼저 임대인과 임차인의 정보를 기입하시는데요. 이때 임대인은 집주인을 말하며 임차인은 세입자를 말합니다.

2. 임차 주택에 대한 표시
등기사항증명서에 나와있는 정보를 그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주소, 면적 등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그대로 적어주세요.

3. 특약사항
계약서를 작성하시기 전에 포함된 옵션에 관한 사항을 꼼꼼히 적어주세요.
계약사항 이외에 추가로 약속된 사항이 있다면 충분히 분쟁이 없도록 설명하여 적어주세요.

 

 

분쟁이 없게끔 공인중개사를 통해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확실합니다.
오늘은 표준임대차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조금 더 정확한 계약서 작성으로 충분히 도움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