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속이 그득하거나 혹은 막 아프거나 체했다고 느꼈을 때 속을 뻥 뚫어주는 용한 혈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섯 군데를 알려드릴 건데요. 여러분들이 쉽게 편하게 할 수 있는 혈자리들을 골라서 여러분들에 맞게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전문적인 치료는 꼭 한의원에서 받으시고요 댁에서 쉽게 나를 관리할 수 있는 목적으로 배운다고 생각하시고 정보를 받아들이셨으면 좋겠습니다.
1. 합곡
첫 번째 혈자리는 보통 한의사들이 별명을 붙인 게 있는데 오천만의 합곡이라는 혈자리입니다. 아마 이 부분을 누르면 속이 불편할 때 편해진다는 느낌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거예요. 어느 부분이냐면 두 번째 손가락과 첫 번째 손가락의 마디 부분이 만나서 밑으로 내려가는데 이 부분에서 만나는 부분에 있는 혈자리예요. 이 부분이 합곡이라는 혈자리예요. '곡'이 계곡 할 때 '곡자'고요 '합'이 합쳐진다죠. 그래서 이 계곡이 만나는 곳이다라고 해서 협곡인데 약간 위쪽에 두 번째 손가락과 만나는 부분을 눌러도 됩니다.
오천만의 합곡이라고 한 것처럼 두통이 생겨도 합곡, 체했을 때도 합곡, 눈이 아플 때도 합곡, 탈모일 때도 합곡 여러분들이 심지어 불면일 때도 합곡 전부 다 쓰는 혈자리예요. 이 부분이 왜 중요하냐 하면 우리 몸에서 기운을 차리게 해 주는 혈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을 아주 깊게 눌러주시면 좋겠습니다.
2. 태충
두 번째는 발과 다리에 있는 혈자리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마찬가지로 두 번째 발가락과 첫 번째 발가락이 만나는 부분에 뼈가 끝에 있거든요. 뼈와 뼈 사이에 합곡과 비슷한 자리예요. 이 부분이 태충이라는 혈자리입니다. 똑같이 자극을 해주면 됩니다. 우리 몸에 합곡 자리와 태충 자리가 총 4개가 있죠. 왼쪽, 오른쪽 이렇게 네 군데가 있잖아요.
이 네 군데를 이으면서 별명이 '사관'이라는 혈자리가 있어요. 관은 관문이라고 할 때 그런 '관'을 뜻하고요 네 가지 곳을 자극을 해주면 마치 우리가 문을 열고 들어가는 것처럼 길을 뚫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서 이 혈자리들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깁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지압봉으로 눌러줘도 좋지만 내 다른 발의 뒤꿈치로 꼭 눌러주셔도 되고요.
3. 족삼리
족삼리라는 혈자리가 있는데요. 이 부분 전체가 위장 경락과 연결이 돼 있습니다.
위장 기능이 이 부분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들을 실제로 자극을 해주는 것만 해도 위장과 대장 이런 장들이 움직여요 정확한 자리면 가장 좋겠지만 그냥 여기를 전체적으로 쿵쿵 쿵쿵 쿵쿵 쿵쿵 두드려주는 것만 해도 시원하게 속이 조금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시원하면서 살짝 아픈 것 같은데 왠지 시원하다라는 그런 느낌이 들 정도면 되고요 족삼리, 태충, 합곡 이 세 군데 자리가 위장이 불편할 때, 속이 더부룩할 때 손발에서 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배와 등에서 할 수 있는 자리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중완
우리가 속이 불편할 때 명치라고 부르는 위장이 내려오다가 위장에서 소장으로 넘어갈 때 살짝 위장이 배꼽과 명치 중앙에 있는 이 부분은 중완이라고 하는 혈자리인데 이 부분도 속이 불편할 때 살짝만 눌러도 굉장히 불편하고 가스가 차 있거든요.
손을 이 부분에 두고 그대로 숨을 크게 들이셨다가 내쉬면서 허리를 굽히면서 천천히 호흡과 함께 하면 됩니다.
속이 불편할 때 속을 뻥 뚫어주는 용한 혈자리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 중에서 여러분들이 자극하기 쉬운 자리를 골라서 해주시면 되겠고요 아마 조금 자극을 했을 때 훨씬 빨리 편해지는 것을 느낄 있을 거예요. 여러분들이 또 궁금한 증상들이 있으면 그 증상들에 대한 혈자리를 제가 준비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까 밑에 댓글 많이 날려주시고요 정보가 좋으셨으면 좋아요와 구독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희는 다음에 또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건강하세요.
2022.09.30 - [여행정보] - 경기도 가볼만한 곳 총집합, 국내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2022.09.21 - [여행정보] - 이색 데이트, 서울 이색 데이트 코스 추천 10곳!
2022.07.04 - [생활정보] - 자취생 한달 생활비, 자취방 구할 때, 현실적으로 비용 계획하는 법 A to Z!
2023.04.01 - [여행정보] -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BEST 5
댓글